안녕하세요.
벌써 궁수의전설을 시작한지 한달이 넘었습니다.
오늘은 어빌리티에 대해 하나하나 분석해 봅시다.
그리고 추천하는 어빌리티도 알려드리겠습니다.
▶어빌리티 기본 정보, 분석&추천 능력
이름 |
설명 |
분석 |
공격 부스트 |
공격력이 100 증가한다 |
무조건 선택해야함 다만 공격속도가 느린 데스사이드는 공격속도 부스트가 효율이 더 좋을수도 있음 |
공격 속도 부스트 |
공격속도가 20% 증가한다 |
발생 빈도가 상당히 높고, 천사에게서도 나옴 선택 우선순위가 낮음 (나쁘진 않지만 다른 좋은 능력도 많은데 굳이..?) |
크리티컬 마스터 |
크리티컬 대미지와 확률이 증가한다 |
생각보다 효과가 별로라서, 공격형 중에서 선호하지 않는 어빌리티 |
분노 |
체력이 낮아질수록 공격력이 증가한다(최대 2배) |
낮은 체력일때 공격력이 높아지지만 그만큼 죽을 확률도 높아지니까, 취향껏 선택하는게 좋음.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피의갈증과는 상극이니 주의 |
데스 붐 |
적이 죽었을 때 주변에 작은 폭발을 일으킨다 |
추천하지 않음 |
데스 노바 |
적이 죽었을 때 신성 발사체를 8방향으로 발사한다 |
추천하지 않음 |
HP 부스트 |
최대 체력을 20% 증가시킨다. |
체력 회복의 효과도 있음 |
강한 심장 |
힐로 회복되는 체력의 양이 증가한다 |
현재 체력은 증가하지 않음, 피가 없을때 추천하지 않음 |
피의 갈증 |
적을 죽일 때마다 체력이 소폭 회복된다(최대 체력의 1%) |
게임 특성상 레드하트가 잘 나오지 않아서, 체력회복에 상당히 도움이 되는 어빌리티(1%지만 의외로 체력 회복량이 좋음) |
무적 |
매 10초마다 2초 동안 무적상태로 만들어준다 |
방어형 어빌리티 중에 가장 추천.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기 전에 10초 세고가면 딱 발동됨. |
스마트 |
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량이 감소한다 |
최대 레벨이 11인데 굳이 빠르게 레벨업을 할 이유가...? |
반동(리코셰) |
적에게 맞은 화살이 근처의 적에게 최대 2회 튕겨 나가며 적을 공격한다 |
튕긴 첫번째화살은 70% 데미지, 두번째화살는 49% 데미지. 다수의 적을 상대하기에 가장 좋은 어빌리티. |
반동의 벽 |
벽에 부딪힌 화살이 사라지지 않고 2회 튕겨 나가며, 튕긴 후의 화살은 피해량이 50%로 감소한다(2번 튕긴 화살은 25%) |
전방, 사선, 측면, 후방 화살과 조합하면 상당히 효과가 좋음 |
피어싱 샷 |
화살이 적을 관통하며, 관통한 후의 화살은 피해량이 66%로 감소한다 |
부메랑은 기본적으로 피어싱샷임. 반동과는 상극이니 주의 |
멀티 샷 |
모든 공격을 한 번 더 발사하지만 한발당 피해량은 90%로 감소한다 |
무조건 선택. 추가적인 악마와의 거래를 통해 트리플 샷까지 가능. |
전방 화살 +1 |
전방으로 발사하는 화살을 추가하나 한발당 피해량은 75%로 감소한다 |
무조건 선택. 추가적인 악마와의 거래를 통해 전방 화살+2로 총 3발 발사가 가능하지만 2발보다 효율이 떨어짐. |
사선 화살 +1 |
좌우 45도 각도로 발사하는 화살을 추가한다 |
바로 앞에서 쏘면 공격력이 3배가 됨 |
측면 화살+1 |
좌우 90도 각도로 발사하는 화살을 추가한다 |
반동의 벽과 조합하면 좋음 |
후방 화살 +1 |
등 뒤로 화살을 추가 발사한다 |
반동의 벽과 조합하면 좋음 |
블레이즈 |
적중 시 화염 지속 데미지를 입힌다 |
지속시간은 짧지만, 보스전에서 의외로 쓸만함 |
독성 접촉 |
적중 시 독 지속 데미지를 입힌다 |
블레이즈보다 지속시간이 길고, 땅으로 숨는 몬스터 잡을때 효과적임 1초에 평타의 약 20% 추가데미지를 줌 |
프리즈 |
적중 시 적을 잠시 얼린다 |
그닥 선호하진 않음(다른 능력도 많은데 굳이?) |
볼트 |
적중 시 적중한 적과 그 주변 적에게 번개 연쇄 데미지를 입힌다 |
반동(리코셰)의 하위버전인데, 데미지와 효과가 낮음 |
신성한 접촉 |
적중 시 양옆으로 하얀색 발사체를 발사한다 |
추천하지 않음 |
쉴드 가드 |
캐릭터 주변에 2개의 방패가 돌면서 투사체를 막아준다 |
방어형 어빌리티인데, 쉴드가 막아주는 부분이 상당히 좁음. |
(불의/ 독의/ 얼음의/ 볼트) 원/검 |
중거리에서 반시계방향으로 회전하는 2개의 구체/검을 생성한다 |
근접형 몬스터가 접근해올때, 얼음의 원/검이 효과적임. |
헤드샷 |
일정확률로 적을 즉사시킨다 |
그닥 선호하진 않음. |
회피마스터 |
회피확률이 늘어난다. |
손재주의조끼(장비), 뱀의반지의 조합 추천. |
워터 워커 |
물 위를 걸을 수 있다 |
악마에서만 출현, 최대체력 감소 |
벽을 건너 |
장애물을 통과 할 수 있다 |
악마에서만 출현, 최대체력 감소 |
엑스트라 라이프 |
죽었을 때 부활한다 |
악마에서만 출현, 최대체력 감소, 무조건 선택 |
섀도우 클론 |
적을 처치하면 화살을 발사하는 분신을 소환한다. |
보스전에서 쓸모없음 |
외눈의 박쥐 소환 |
적을 처치하면 레이저 박쥐를 소환한다. 펫과 동일하게 적과 지형을 관통한다. |
보스전에서 쓸모없음 |
냉각 블래스트 |
적을 처치하면 주변의 적에게 냉각 효과를 부여한다 |
추천하지 않음 |
느린 발사체 |
적들이 발사하는 발사체의 속도를 감소시킨다 |
적들의 발사체가 많은 맵에서 생존력을 높여줌 일일이 눈으로 보고 피할수 있을 정도로 느려짐. 추천. |
윙맨 |
적의 투사체가 펫에 닿으면 사라진다 |
쉴드가드보다 좋은 최고의 방어형 어빌리티 보스전에서 보스의 발사체가 클수록, 더 잘 막아줌. |
혼령 공격/공격속도/크리티컬 부스트 |
펫의 공격력/공격속도/크리티컬 확률을 증가시킨다 |
펫의 기본 공격력이 낮아서 효과가 없음 |
좋은 어빌리티도 중요하지만
각각의 능력을 조합하여
효율적으로 잘 사용할 수 있다면
궁수의전설에서 굳이 보석을 사용하지 않고도
챕터를 깨는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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