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
에듀퓨어 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성공 CRM 전략 진행평가 정답 및 해설입니다.

 

 


1. CRM의 등장 배경 중 마케팅 역할의 변화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?    
  ①고객 지향성
  ②관계 지향성
  ③고객점유율 지향성
  ④대중 마케팅 지향


정답 해설
4 전통적 마케팅 전략의 특성에 해당한다.

 


2. 기업의 경영전략으로서의 CRM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?  
  ①다양한 정보기술을 활용한다.
  ②고객획득/유지/강화 등 전체 관계 진화단계에 적용되어야 한다.
  ③기업 수익성의 극대화를 목적으로 한다.
  ④고객에게 직/간접적으로 영향을 미칠 수 있는 모든 활동을 포함한다.


정답 해설
3 고객 수익성의 극대화를 목적으로 한다.

 


3. CRM의 유사개념 중 파트너관계관리란 직원을 내부 고객으로 인식하고 기업과 이들간의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고자 하는 전략이다. 
  ①O
  ②X


정답 해설
2 직원관계관리에 대한 설명이다. 파트너관계관리란 고객의 개념을 유통 및 전략적 제휴관계에 있는 협력사, 또는 본사와 지점, 대리점으로 확대하여 이들간의 관계를 효과적으로 관리하기 위한 전략적 개념이다.

 


4. 로열티 중 실제 구매/사용에 의하여 누적된 만족의 경험으로 인해 해당 브랜드에 대해 심리적인 충성도가 향상된 상태인 것은?   
  ①감정적 로열티
  ②인지적 로열티
  ③능동적 로열티
  ④행위적 로열티


정답 해설
1 감정적 로열티에 대한 설명이다.

 


5.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를 반복적으로 구매하게 되는 고객은?  
  ①기존고객
  ②핵심고객
  ③잠재고객
  ④신규고객


정답 해설
2 핵심고객에 대한 설명이다.

 


6. 고객전환은 신규고객을 관계가 안정화된 기존고객으로, 기존고객들을 관계가 강화된 일종의 파트너 관계의 고객으로 점차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다.   
  ①O
  ②X


정답 해설
1 고객전환은 신규고객을 관계가 안정화된 기존고객으로, 기존고객들을 관계가 강화된 일종의 파트너 관계의 고객으로 점차 발전시켜 나가는 것이다.

 


7. 일반적인 데이터베이스의 질의로부터는 알 수 없지만 데이터들 속에서 내재된 데이터들간의 패턴이나 관련성을 발견하여 미래에 실행 가능한 지식을 추출해 내고 의사결정에 활용하는 과정을 일컫는 것은?  
  ①데이터마이닝(Data Mining)
  ②OLAP
  ③데이터웨어하우스(Data Warehouse)
  ④데이터마트(Data Mart)


정답 해설
1 데이터마이닝(Data Mining)에 대한 설명이다.

 


8. 데이터웨어하우스의 특징으로 옳지 않은 것은?   
  ①데이터의 주제지향성
  ②데이터의 통합성
  ③데이터의 시계열성
  ④데이터의 휘발성


정답 해설
4 비휘발성이라는 특징을 가지고 있다. 해당 레코드의 데이터가 삭제되지 않고 계속 누적, 변화된다.

 


9. 로지스티 회귀분석은 두 개의 독립적인 그룹을 나타내는 종속 변수와 이를 설명하기 위한 독립변수들 간의 관계를 잘 표현할 수 있는 모형을 구축하기 위한 방법이다.  
  ①O
  ②X


정답 해설

1 로지스티 회귀분석은 두 개의 독립적인 그룹을 나타내는 종속 변수와 이를 설명하기 위한 독립변수들 간의 관계를 잘 표현할 수 있는 모형을 구축하기 위한 방법이다.

 


10. 분류 모형의 성능 평가를 위한 지표에는 정분류율, 오분류율, 민감도, 특이도가 있다.   
  ①O
  ②X


정답 해설
1 분류 모형의 성능 평가를 위한 지표에는 정분류율, 오분류율, 민감도, 특이도가 있다.

 

 

반응형

+ Recent posts